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균적으로 갱년기는 40대 후반부터 찾아와 몸과 마음의 변화를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갱년기 증상이 의심되거나 가족 중에 갱년기를 겪는 분이 있다면 본문을 통해서 영양도 챙기고 마음도 살펴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갱년기 증상 원인

갱년기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같은 여성 호르몬의 감소에 따라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40대 중후반부터 자연적으로 여성의 난소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고 이에따라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몸에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갱년기는 일반적으로 40대 중후반에서 50대 초에 발생된다고 하니 해당되는 연령이시라면 좀 더 관심을 기울이시고 건강을 챙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케일

케일은 비타민 C, 비타민 A, 철, 칼슘 등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일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는 갱년기 여성이 에스트로겐 감소로 겪는 몸의 변화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갱년기 여성은 골밀도 감소 되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위험성도 있는데 케일은 칼슘과 마그네슘도 풍부해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갱년기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이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케일이 항상화 작용을 하는 식재료 중 하나여서 면연력 강화와 다른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케일 주스를 갈아서 섭취하시는 게 가장 편할 거 같아서 케일 주스 추천드립니다.

 

두유

우유보다는 두유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두유에는 식이 섬유를 보다 더 많이 가지고 있어서 갱년기 증상 중 하나로 소화 불량의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근육량 감소하는 갱년기 시기에 두유가 근육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 섭취

물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갱년기 엿어은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변화로 수분 균형도 깨지게 되고 체온이 금방 올랐다가 내렸다가 해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시기에는 피부의 탄력과 수분 유지가 떨어져서 주름이나 건조한 증상이 피부로 바로 나타나기 쉬워서 충분한 물 섭취는 건강한 피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 보조 식품

혹은 건강 보조식품을 섭취하며 갱년기 시기에 건강을 챙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실제 저희 엄마가 드시는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은 홍삼의 피로개선 기능과 피부 케어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이 들어있어서 면연력도 챙기고 피부 건강도 챙기는 제품이에요~ 젤리처럼 생겨서 휴대용으로 챙겨서 먹기도 좋다고 하셨어요 :)

 

실제 제품 출시하기 전 테스트한 결과 히알루론산을 섭취한 여성과 아닌 여성을 비교했을 때 섭취한 경우 피부 속 수분 보유량이 더 높은 결과가 나타났다고 해요! 이결과를 보고 엄마 선물로 구매한 이유이기도 해요.

 

 

갱년기 시기를 보내고 있는 엄마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몸의 변화가 크다고 해요. 감정기복도 생기다보니 이럴 때 가족들이 더 이야기를 들어주고 마음을 헤아려주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하시더라고요~ 만약 지금 갱년기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스스로라도 건강을 꼭 챙기시길 바라요!

반응형